투자자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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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산개요
" 대구와 부산을 최단시간 이동할 수 있는 고속도로 "
대구-부산간 고속도로는 총 연장 82.1km, 왕복 4차로의 유료도로이며, 대구광역시 동대구IC에서 경상남도 김해시 대동IC를 연결하는 도로입니다. 본 도로는 14개의 터널, 53개의 교량 및 6개의 인터체인지, 2개의 본선영업소, 2개의 휴게소를 포함합니다. -
연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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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0.12.14
실시협약 체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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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.02.12
착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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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.02.11
준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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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.02.12
운영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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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36.02.11
운영종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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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자개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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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주무관청
국토교통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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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사업방식
민간투자사업(BTO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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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사업구간
대구시 동대구 나들목~청도군~밀양시~김해시 대동 나들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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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사업규모
총 연장 82.1km / 왕복 4차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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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사업운영기간
2006.02.12. ~ 2036.02.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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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사업운영 개시
2006.02.12
KB발해인프라투융자회사(KBIF)는 대구-부산간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사업시행자인 신대구부산고속도로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. 기준일 현재 KBIF는 신대구부산고속도로㈜의 50.16% 주주이고, 신대구부산고속도로㈜에 대한 KBIF의 총 투자금액은 6,853억원(지분증권 3,536억원, 후순위대출 3,318억원)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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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주무관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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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TC
통행료수입보장(MRG) 매 사업연도의 실제통행료수입이 보장기준통행료수입(추정교통량에 기존협약통행료를 곱한 추정통행료수입의 77%)에 미달할 경우 그 부족분
통행료수입보장(MRG) 기간 2006. 02. ~ 2026. 02.
통행료수입차액 2020년 12월 사업재구조화로 발생한 요금 인하분에 대해 주무관청이 지정한자(한국도로공사)가 통행료수입차액을 보전
통행료수입차액 보장 기간 2020. 12. ~ 운영기간 종료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