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브페이지 상단 이미지

투자자산

투자자산

낙동대교
교정대교
남천대교
단산대교
밀양강교
  • 자산개요

    " 대구와 부산을 최단시간 이동할 수 있는 고속도로 "

    대구-부산간 고속도로는 총 연장 82.1km, 왕복 4차로의 유료도로이며, 대구광역시 동대구IC에서 경상남도 김해시 대동IC를 연결하는 도로입니다. 본 도로는 14개의 터널, 53개의 교량 및 6개의 인터체인지, 2개의 본선영업소, 2개의 휴게소를 포함합니다.

  • 연혁

    • 2000.12.14

      실시협약 체결

    • 2001.02.12

      착공

    • 2006.02.11

      준공

    • 2006.02.12

      운영개시

    • 2036.02.11

      운영종료

  • 투자개요

      KB발해인프라투융자회사(KBIF)는 대구-부산간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사업시행자인 신대구부산고속도로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. 기준일 현재 KBIF는 신대구부산고속도로㈜의 50.16% 주주이고, 신대구부산고속도로㈜에 대한 KBIF의 총 투자금액은 6,853억원(지분증권 3,536억원, 후순위대출 3,318억원)입니다.

    • · 주무관청

      국토교통부

    • · 사업방식

      민간투자사업(BTO)

    • · 사업구간

      대구시 동대구 나들목~청도군~밀양시~김해시 대동 나들목

    • · 사업규모

      총 연장 82.1km / 왕복 4차로

    • · 사업운영기간

      2006.02.12. ~ 2036.02.11.

    • · 사업운영 개시

      2006.02.12

  • ETC

    통행료수입보장(MRG)  매 사업연도의 실제통행료수입이 보장기준통행료수입(추정교통량에 기존협약통행료를 곱한 추정통행료수입의 77%)에 미달할 경우 그 부족분

    통행료수입보장(MRG) 기간  2006. 02. ~ 2026. 02. 

    통행료수입차액  2020년 12월 사업재구조화로 발생한 요금 인하분에 대해 주무관청이 지정한자(한국도로공사)가 통행료수입차액을 보전

    통행료수입차액 보장 기간  2020. 12. ~ 운영기간 종료시

투자법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버튼 화살표